[어린이 책, 어른 책] 나를 만드는 열두가지 태도

2024. 7. 20. 00:02책 이야기

오늘은 어린이, 어른을 위한 책인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목이 좋아서 토론토 도서관에서 빌려보았다.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태도 교양서라고한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열두 가지 올바른 가치를 선책하고 집중하면서

올바른 태도를 가진 나를 만들어 가도록 한다.

책을 읽으며 가치를 배우고 태도를 갖추다 보면, 

스스로 인생의 뿌리와 같은 정체성을 찾고 어떤 태도를 가진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방향성을 잡게 될 거라고 한다.

 

 

 

상황에 알맞은 태도도 알아보고.

12가지 태도에 대해서 다양한 상황으로 이해시켜 줘서 좋았다.

 

용기, 정직, 성실, 절제, 예의, 우정, 공감, 배려, 책임, 포용, 공정, 협력 등

단단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어린이들에게

이해하기 쉬운 내용과 그림으로 이루어진 책이다.

 

어린 시절의 내가 읽었다면 더 좋았을 책이다.

어른이 된 지금이라도 다시 한번 깔끔하게 정리해 줘서 유익했던 책.

토론토 도서관에도 있으니 홀드(Hold)해 놓았다가 빌려보면 어떨까.

 

우리 아이를 더 단단하고 건강한 정신을 가진 아이로 성장시켜 주는 책이다.

 

별 5개 중에 별 5개를 주고 싶은 좋은 책이다.

★ ★ ★ ★ ★

 

오늘은 어린이, 어른을 위한 책인 '나를 만드는 열두 가지 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