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어책] Amelia Bedelia

2023. 2. 4. 13:15책 이야기

이웃 주민 중에 학교에서 오래 일을 하고 지금은 은퇴한 분이 우리 아이들을 예뻐해서 매년 크리스마스에 책을 선물해 준다. 학교 도서관에서 일도 오래 하셨고 ESL 선생님도 오래 하신 분이라 책을 선물해 주시며 이건 이런 책이고 지금 나이의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며 꼭 설명을 같이 해주시곤 한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5살인 첫째에게 선물해 준 책이다. 

이제 학교도 다니고 있으니 혼자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것이고, 이 책은 영어식 말장난(아재개그) 같은 책이다.

Amelia Bedelia라는 여자애가 문자 그대로를 받아들여서 엉뚱한 상상을 하고 귀여운 실수도 한다는 내용이다.

Amelia Bedelia always takes things literally, and that leads to many funny misunderstandings.

예를 들면 "Mrs. Dinkins has a green thumb."라고 했을때 정말 엄지손가락이 녹색인지 유심히 살펴보고 녹색손가락이 아니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green thumb은 "Mrs. Dinkins is very good at growing plants."라는 뜻이었다.

이런 식으로 그림을 보며 아이가 자연스럽게 영어의 숙어를 알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이 책은 5가지 이야기를 모아놓은 책이다.

 

1. Amelia Bedelia's First Day of School

2. Amelia Bedelia's First Field Trip

3. Amelia Bedelia Makes a Friend

4. Amelia Bedelia Sleeps Over

5. Amelia Bedelia Hits the Trail

 

각 이야기가 끝날 때 마다 숙어를 정리해 놓은 페이지도 있었고,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었다.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는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딸이 좋아했다.

혹이 이 책이 한국에서도 판매하는지 네이버에서 검색해 봤더니 있었다.

5살도 편하게 읽으며 자연스럽게 숙어를 공부할 수 있고, 액티비티 페이지랑 스티커도 있어서 즐겁게 읽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