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코막힘이 길어질 때 해결법

2023. 12. 27. 00:30이런저런 이야기

아이들 코막힘이 길어질 때 해결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와 둘째딸의 코막힘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었다.

낮에는 그래도 뺑코로 막힌 코를 빼주고, 콧속에 식염수를 넣어주고, 따듯한 물로 코에 스팀을 해줄 수는 있지만 문제는 잠든 후 밤과 새벽이었다. 주변 엄마들과 이야기를 공유하다 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두면 코막힘에 큰 효과가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고 한번 그렇게 해 보았다.

 

썰은 양파를 플라스틱 반찬통에 담아 아이들이 자는 침대 머리맡에 두었고 이유를 설명한뒤 아이들에게 만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양파 냄새가 엄청 매울 거 같았지만 생각보다 맵지 않았다. 아이들도 맵다고 눈물을 흘리지도 않았고 냄새가 난다고 불평하지 않았다. 아이들은 새벽동안에 숨 쉬는 소리가 자연스럽게 들렸고 중간에 코가 막혀  잠이 깨지 않았다. 다음날 아침 아이들은 코막힘이 거의 해결된 상태였다. 썰은 양파가 효과가 있었다며 사용후기? 도 말해주었다. 아침을 먹고 나서 다시 코막힘은 시작되었지만 많이 호전된 상태였다. 오늘 밤에도 양파를 썰어 잠자기 전에 머리맡에 둘 예정이다.

앞으로 며칠 희생될? 양파 (오늘 구매함 ㅎㅎ)

양파를 썰어 잠자기전 아이들 머리맡에 놓아보자. 큰 효과를 볼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집안 습도를 높여주고 베개를 살짝 높게 해서 호흡이 조금 더 원활하도록 해주며 따듯한 물로 세수 후 양쪽 코옆 부비동 부위를 마사지 해주는 것도  코막힘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사용한 양파는 요리등으로 다시 사용하지 말자.

아이들이 아프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큼 힘든 것도 없다. 특히 밤에는 더 그렇다.

아이도 어른도 모두 아프지 않은 겨울이 되길 소망한다. 

 

아이들 코막힘이 길어질 때 해결법을 공유해 보았다.

'이런저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ants, Toddlers 나이 구별법  (0) 2024.01.21
캐나다에는 양파도 종류가 다양하다  (0) 2023.12.28
THANKFUL  (0) 2023.12.22
해외입양 잔혹사..김유리님 이야기  (111) 2023.10.30
North York Game Centre Update 3  (88) 202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