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토론토 공공도서관 웹사이트 오픈

2024. 3. 8. 00:00캐나다 이야기

캐나다 토론토 공공도서관 웹사이트가 다시 오픈되었다.

 

2023년 10월 28일 사이버공격으로 도서관 시스템이 마비되었다.

토론토 도서관 사이버 공격으로 시스템마비 (tistory.com)

 

토론토 도서관 사이버 공격으로 시스템마비

토론토 도서관의 웹사이트가 사이버공격으로 시스템이 마비되었다. 2023년 10월 28일 토요일부터 사이버공격으로 인해 웹사이트와 도서관 내의 컴퓨터와 프린터기 사용이 중단되고 있다. 이와 관

canadawonderful-life.tistory.com

조금씩 도서관 시스템이 복구되었지만 여전히 공공도서관 웹사이트는 이용할 수 없었다.

 

드디어 2월 말부터 웹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공고가 올라왔다.

많이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시스템은 현저히 느리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 책 검색이 가능하고

원하는 책을 홀드 하거나 홀드해 놓은 책이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당연하게 생각하며 이용하던 온라인 시스템이 오랜 시간 안되자 불편함이 정말 많았다.

일단 한번에 5권 이상의 책을 빌리거나 반납할 수 없었다.

직원들이 수기로 작성하고 확인했기 때문이다.

 

도서관 선반에 책들이 최소한으로 적게 진열되어 있었다.

책이 많이 있으면 많이 빌려가게 돼서일까.

도서관 진열장이 텅텅 비어있었다.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책이랑 멀어졌다.

도서관에 가고싶어하지 않았고 책을 빌리고 싶어 하지도 않았다.

 

온라인시스템이 복구되며 책 선반에 책이 많아지자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책을 많이 빌렸고

첫째 딸은 본인이 직접 고른 '카카오 프렌즈'책에 푹 빠져있다.

한국어 공부도 하고 싶다며 열심히 책을 읽고 있다.

 

집에 책이 다시 많아지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책을 잡고 책을 더 읽었다.

이래서 환경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 같다.

 

비록 온라인 시스템이 많이 느리고

MAP Pass 온라인 예약은 아직 불가능 하지만

Museum + Arts Pass (MAP) Free Admission (tistory.com)

 

Museum + Arts Pass (MAP) Free Admission

토론토 공공도서관 카드가 있다면 MAP을 이용하자! 예전에는 도서관에 직접 가서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원하는 곳에 입장권을 받아서 이용했다면, 지금은 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이용할 수

canadawonderful-life.tistory.com

이것도 천천히 복구되고 있으니 기다려보자.

(7월에 복구될 예정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와있긴 하다.)

 

오늘은 캐나다 토론토 공공도서관 웹사이트가 다시 오픈되었다는 내용이었다.